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직접행동 청소년

학교 제로웨이스트 정책 제안 기자회견 언론보도 모음

조회수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미안해요, 베트남 박민준 액티 발언문

안녕하세요. 14살 박민준이라고 합니다. 저는 최근 한국군의 베트남 민간인 학살에 대해 배우게 되었습니다. 1968년 1월 30일 무렵, 퐁니 마을과 퐁넛마을의 민간인 70여명을 대한민국의 해병대가 학살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그 당시의 베트남은 내전을 하고 있었으며, 북 베트남은 "베트콩"으로 알려진 비정규군이였던 남베트남 민족해방전선과 미군과 한국군의

미안해요, 베트남 양유준 액티 발언문

안녕하세요,13살 양유준입니다. 저는 예전부터 베트남전쟁에 대해 알고있었습니다. 베트남이 우리나라를 싫어하고 한국군인이 그냥 미국을 도와 못된 짓을 한줄 알았죠. 하지만 최근 다시 접한 내용은 충격적이었습니다.바로 민간인을 학살했다는 것이죠. 제가 한국군인이 베트남 민간인 학살에 대해 생각이 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어떻게 민간인을 죽일 생각을 했

미안해요, 베트남 노주안 액티 발언문

안녕하세요, 저는 13살 노주안이라고 합니다. 저는 최근에, 처음으로 베트남 전쟁에 관한 글을 읽고,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처음 듣는 내용이었지만, 그 글과 영상을 보고서 저는 충격에 빠졌습니다. 우리나라가 저지른 베트남 민간인 학살에 관한 내용이었는데, 그 내용을 듣고 읽자,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알게 된 내용은 이러했습니다. 우리나라가 미

bottom of page